일상생활 이야기/결혼 준비 이야기

신랑 입장에서 살펴보는 결혼 준비 하기_2편_프로포즈(청혼) 하기

일개미 낚시꾼 2024. 4. 27. 19:20
반응형

제가 결혼을 준비했던 경험을 토대로 하여 작성되는 글이기에
사람 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저의 결혼 준비 과정이 결혼 준비 라는 보편적인 기준이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많이 하는 과정들을
굳이 기준으로 잡을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만의 기준을 잡으시고 진행하시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제 생각에 결혼 준비 과정의 첫번째 단추는
'프로포즈' 가 되는게 좋다고 봅니다
 
보통 요즘 주변 사람들을 보면 
예식장 다 잡고 
신혼여행 다 준비하고
상견례 끝내놓고
 
마무리로 프로포즈를 하는 경우가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 속 
하나의 이벤트가 된거죠
 
근데 프로포즈는 한국말로 청혼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사실 청혼을 성공해야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거죠
뭐 서로 마음만 맞는다면 뭐가 중요하겠습니다만
 
그래도 할 수 있다면 프로포즈 부터 시작하는게
여자친구에게도 남자에게도 멋진 일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서로의 마음이 확인도 되지 않은채
냅다 질러버리는 건......아니겠죠..
 
어찌보면 프로포즈는 서로의 마음이 같은 걸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프로포즈를 했을 때 상대방이 거절할
의사가 전혀 없을 때 해야 하는 거라고 봅니다ㅋㅋ
거절당하면....쫌 그렇자나요 ㅜㅜ
 
저도 프로포즈를 시작으로 결혼 준비를 했습니다
 
뭐 사실 거창하게 한건 아닙니다
원래는 좀 거창하게 해보고 싶은 로망이 있었는데
프라이빗한 카페같은 곳에서
영화처럼 등장하고 싶은 욕심이.....
 
그런걸 극혐하는 여자친구의 성향에 맞추어
집에서 소박하게 했습니다
 
인스타에서 나오는 것처럼
시그니엘 + 명품백 +  꽃다발
을 할 수 있었으면 좋았겠으나....
 
일개미낚시꾼인 저에게는 사실 쉽지 않더군요
(사랑하는 마음의 크기와는 별개로 현생은 냉혹합니다)
 
그래서 
 
1. 제방을 풍선과 LED 양초로 채웠습니다
 

주변이 조금 정신없지만...ㅜㅜ 이렇게 했습니다

 
여러분 그냥 양초 하지말고 LED 양초 하세요
불 붙을 염려도 없고 불 꺼질 염려도 없고
세팅하기도 좋고 치우기도 좋습니다 
가격도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저렴합니다
 
2. 명품백이나 반지 대신 목걸이를 준비했습니다
 

 
목걸이를 선물한 이유는 
평상시에도 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해서
자주 착용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프로포즈 하는데 평소에 들어봤던 브랜드로
선택했습니다.
(예전에는 잘 하고 다니다가 요새는 잘 안하고 다닌다는....)
 
3. 꽃다발은 필수인거 아시죠?
 
잘 보고 사세요.... 조화보다 생화가 이쁘다고 하네요
저는 잘 몰라서 색깔도 이쁘고 심지어 향기도 나서
생화인줄 알았는데 조화였더라고요 ㅠㅠ
1년이 넘게 지났는데 아직도 꽃이 지지 않고 
여전히 그때 그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4. 프로포즈를 준비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찍었습니다
 
풍선을 부는 과정, 양초를 세팅하는 과정
목걸이를 사러가서 고르는 과정 꽃다발을 사는 장면 등등
영상들을 찍어서 편집을 했습니다
평소에 낚시 다니는 영상을 찍어서 편집도 조금씩 하다보니
이부분은 크게 어려움이 없었네요
 
5. 영상편지를 준비했습니다
 
솔직히 제가 어디가서 말도 잘하는 편이고
남들 앞에서 공연도 하고 사회도 보고 
그런 것들을 좋아하는 편인데
프로포즈 장면을 머리속으로 시뮬레이션 해보니까
떨려서 말을 잘 못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너무 들어서 영상편지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제 영상편지 편집하는게 젤 힘들었어요 ㅋㅋ)
 
결과적으로는 아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여자친구 말을 들어보니
선물도 중요하지만 그 마음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여튼 제 지인들을 봐도
프로포즈는 정말 정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너무나 천차만별 이였거든요
 
단하나의 공통점은 꽃다발과 마음을 전하는 편지
였습니다.
 
이런걸 보면 이러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프로포즈 그거 꼭 남자가 해야되는 거냐
여자가 하면 되지 않냐
 
당연히 그래도 되죠
 
물론 성향에 따라서 프로포즈 자체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남자가 가오가 있죠
이 여자가 싶으면 지르세요
그래야 서로가 좋습니다 ㅋㅋ
 
서로의 마음이 확인 됬고 결혼을 준비를 시작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있으시다면
 
제발 남자분들 부끄러워하지말고
망설이지 말고 지르세요
 
제가 만들었던 영상을 짧게만 샘플로
올리는 걸로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