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장비 이야기

가성비 쭈꾸미 갑오징어용 '에기'들 소개편

일개미 낚시꾼 2022. 9. 19. 20:13
반응형

쭈갑 시즌이 한창인 만큼

올해 첫 쭈꾸미 낚시도 다녀왔고 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에기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누구에게 에기들을 강력히

추천하고자 이 글을 쓰는 것은 아니니

그냥 이런 에기들을 사용하는 구나

정도로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일단 이번 시즌 저와 함께할 친구들 입니다

나름 종류별로 분류를 해봤습니다

 

한번 출조를 나갈때

저중에서 한 20개 정도만 챙겨서 가는 편입니다

 

에기 계의 명품인

요즈리, 야마시타 같은 에기들은 없습니다

 

저 같은 직장인 일개미가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상당한 편이기 때문에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보통 요즈리나 야마시타 에기들은

가격대가 7000원 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기 있는 에기들은

가격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500 ~ 2000원 까지 있습니다

 

그룹별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룹

가성비 끝판왕 왕눈이 에기 입니다

가격대는 보통 500 ~ 800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눈이 커서 왕눈이 에기라고 불립니다

왕눈이 에기도 엄청 종류가 다양합니다

 

솔직히 싸구려 느낌이 나는 것도 있고

나름 퀄리티가 있는 것도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것 들도 있고

반정도는...사은품으로도 받은 것들이라

한번도 사용안한 친구들도 있긴합니다

 

왕눈이라고 조과가 떨어지냐?

잘나올때는 왕눈이고 뭐고 없이 잘나옵니다

 

저중에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를 꼽자면

요렇게 4가지를 꼽을 수 있겠네요

낚시를 하러 갈때 꼭 챙겨가는 친구들입니다

 

특히나 왼쪽 하단에 야광 고추장 에기는

제가 가진 왕눈이 중에 MVP 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그룹

홀로그램이 특징인 레이져 에기

사실 저 중에서 왼쪽 세개는 LED 에기 입니다

개당 4500원 정도 하는 고가인데

진짜 너무 궁금해서 사봤습니다..

 

근데 솔직히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는 배터리가 다 되어서

그냥 레이져 에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가 안됩니다)

 

오른쪽에 핑크색은 크리스탈 에기입니다.

아쉬운 맘에 하나 정도는 들고 다니긴 하는데

선뜻 손이 잘 안나갑니다ㅜ

 

전체적으로 가격대는 1000 ~ 1500원 대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LED에기는 특수에기이므로 제외)

 

레이져 에기들은 왠만하면 다 챙겨서 나가는 편입니다

제가 쭈꾸미 낚시나 갑오징어 낚시를 할때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죠

 

비싼 레이져 에기들과 비교했을 때

대충보면 차이가 없어 보이긴 하는데

자세히 보면 홀로그램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확실히 비싼 에기들이 뭔가....그...

홀로그램이 영롱하다고 해야할까요?

그렇습니다

 

낚시 초반보다 해가 좀 높이 뜨기 시작할때

반사효과가 좋아져서 그런지

특히나 레이져 에기들이 효과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3 그룹

수평에기

작년부터 가장 주력으로 사용하는 에기들

그룹입니다

 

기본적으로 수평에기들이고

반짝반짝하지는 않지만

때깔이 왕눈이나 이런 에기들이랑은

조금 다릅니다

 

제가 가진 에기들 중에 가장 고급라인이네요

가격은 1500  ~ 2000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평택에서 쭈꾸미 낚시를 갔을 때도

가운데 있는 초록색 몸통에 빨간색 머리를 한 에기가

조과를 대부분 책임져 줬습니다.

 

수평에기들은 가지채비를 사용하실 때

더 효과가 좋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 친구들도 낚시를 하러갈때 왠만하면

다 챙겨가는 편입니다

 

의도한 건 아니지만

제가 가진 에기들은 전부 국산 에기들 입니다

 

물론 성능이 검증된 일제 에기들보다

조과가 조금 떨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충분히 손맛 입맛 보게 만들어준

에기들이기에 올해도 이 친구들과 함께

좋은 조과를 올려보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제가 가진 에기들 말고도

엄청나게 많은 종류들의 에기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번쯤은 낚시가게에 놀러가셔서

다른 사람이 추천 해주는 에기보다

마음에 드는 에기들을 골라서

같이 낚시를 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